FAQ

제목

[문제해결사] 영상이 안 보이는 경우 대처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작성자 . ADMIN
작성일 . 2018.03.19 22:39
안녕하세요. 아이해듀입니다.
 
웨비나 및 온라인 강의 수강 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해결 방법을 제시해 드립니다.
 
 
 
1. 플래시플레이어 설치 및 업데이트
 
대부분의 경우, 플래시플레이어 미설치 혹은 업데이트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영상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 경우, 우선 아래의 안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① 다음의 다운로드 링크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s://get.adobe.com/kr/flashplayer/
 
② 아래의 그림과 같이 "선택 옵션 제공"의 체크를 모두 해제한 후,
   우측 하단의 "지금 설치"를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③ 이후 웹브라우저를 종료 후 아이해듀에 재접속해보시기 바랍니다.
 
 
 
2. 크롬에서 'Error loading player : No playable sources found' 표시 후 영상이 보이지 않을 때
 
최근 크롬브라우저의 경우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플래시 설정 또한 변경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과 같이 'Error loading player : No playable sources found'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면서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후 새로고침하면 문제점이 해결될 수 있습니다.
 
 
 
3. 익스플로러에서 "방송중이 아닙니다" 혹은 검은 화면이 뜰 경우
 
익스플로러  [도구] - [추가기능관리] - Shockwave Flash Object 상태-"사용함"으로 설정후, "닫기" 눌러 종료해 주세요.
해당 웨비나 페이지로 다시 접속하셔서 강의바로보기 클릭하시면 정상적인 화면이 보여집니다.
 
 
 
 
4. 엣지 브라우저 및 웹브라우저 최적화 안내
 
아이해듀 웹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9버전 이상,
크롬브라우저 버전 50 이상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익스플로러 및 구 운영체제 하의 웹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윈도우 10 체제 하 엣지 브라우저에서 부분적인 이용 장애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윈도우 10 이용자는 크롬 브라우저, 또는 익스플로러를 통해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5. 아이폰에서 제대로 안 보일 때
 
현재 아이폰 앱에서의 "온라인 교육(VOD 강의)" 강의 시청이 일시 중단된 상태입니다.
모바일의 경우 불편하시더라도 사파리나 크롬 등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시청을 부탁드리며, 
다만 LVE 강의(웨비나)의 경우에는 앱으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모바일 브라우저로 접속하여 구매한 강의를 시청할 때
ios 버전에 따라 화면 크기가 커진 상태로 고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화면을 가볍게 두번 터치해주시면
크기가 정상적으로 나오게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설정을 변경하였음에도 정상적인 시청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센터(070-4911-792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